스텔라리스 모딩 함선 무기 보조 모듈 슬롯 추가하기


무기와 파워를 더 추가해보자.
새로운 함선을 추가해주는 모드는 많다.
유저들도 많이 원하고, 그만큼 인기도 많다.
바닐라에서는 총 4 종류 함선을 서용할 수 있다.
다양하고 높은 등급에 함선을 사용하고 싶었다.
플레이 해보니 함선이 너무 많아 사용하지 않는 함선이 생겼다.
차라리 함선 보다는 함체 무기 또는 파워를 추가하는게 어떨까 싶었다.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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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폴더 경로

common\section_templates

원하는 함선 txt 파일 선택
  • corvette
  • destroyer
  • cruiser
  • battleship



Stellaris modding
< 2-1 >

함선에  BOW  /  MID  /  STERN  위치 정하기


원하는 함선 파일을 열어 보면 크게 #BOW  #MID  #STERN  3가지로 분류합니다.
스텔라리스 함선 설계는 총 3 부분에 무기 및 파워 장갑 아머를 장착 가능합니다.
그 부분을 나눠 주는게  #BOW  #MID  #STERN  입니다.

다 추가 시켜도 되고, 원하는 부분만 추가 시켜줘도 됩니다.
코드 앞에 # 된 곳은 주석 처리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지우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Stellaris modding
< 2-2 >

Ship_section_template 
key = "BATTLESHIP_BOW_M3S2"   전함 전방에 중형 3  /  소형 2 장착 가능
ship_size = battleship 전함
라는 의미입니다.


2-2 그림에 component_slot 부분을 추가 / 삭제 하면 됩니다.
component_slot = {  name  slot_size  slot_type  locatorname  } 
이게 무기 한 슬롯을 의미합니다.
  • 초대형 name = EXTRA_LARGE
  • 대형 name = LARGE
  • 중형 name = MEDIUM
  • 소형 name = SMALL
  • 어뢰 name = TORPEDO
  • 종이 비행기 name = STRIKE_CRAFT
초계함, 구축함, 순양함, 전함 텍스트 파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유틸리티는 
small  medium  large  는 파워,  장갑,  아머 크기를
aux 는 체력 증가,  보호막 회복량 증가 등 보조 모듈을 의미합니다. 
  • 소형 small_utility = ?
  • 중형 medium_utility = ?
  • 대형 large_utility = ?
  • 보조모듈 aux_utility = ?


AI 사용 유무


나만 사용하겠다면 key,  ship_size  component_slot 같은 층에 
ai_weight = { factor = 0 } 을 추가합니다.


cost는 가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1.  원래 존재하는 ship_setion_template에 S M L 원하는 만큼 추가합니다.
2.  ship_setion_template 전체를 복사해서 새로운 함체를 추가합니다.

수정 작업을 마치고, 저장을 꼭 합니다.



한번 만들어 봅시다.

무기는 대형 4,  중형 4,  거점 방어 4,  종이 비행기 2
유틸리티 소형 2,  중형 4,  대형 12

어마어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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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함선 추가 모드 OFF 상태입니다.
모드 파일에 수정한 파일이 중복되는 경우에는 제대로 작동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측으로는 바닐라보다 모드 파일이 우선 적용됩니다. 확실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함선도 이용하고자 한다면
모드 파일을 수정해봅시다.

모드 파일은 수정해도 작동 여부는 모릅니다.
초대형 무기를 추가해봤지만 작동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