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13 pk 위명 / 군령 / 전법 제작 추가 방법



준비물

  • 삼국지 13 pk 시나리오 에딧 S13PKScenEdit
  • 삼국지 13 pk 에디터 San13EditorPK
  • 삼국지 13 pk 
  • 정확히 따라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


1. 위명 제작하기

위명은 1차 2차 3차 4차 전직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협객, 상인, 관리, 군사, 무관, 장수 총 6가지 위명이 존재합니다.
시나리오안에서 다른 위명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 위명의 기능이나 효과는 제거됩니다.
오로지 현 위명의 기능과 효과만 유효합니다.

위명은 모든 무장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위명과
특정 무장만 사용할 수 있는 고유 위명
2가지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위명마다 적용되는 효과를 변경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단지 이름만 변경가능합니다.
신창과 귀신의 차이는 군령에서 얻는 효과가 다릅니다.

순서 

  • 시나리오 에딧을 실행합니다.
  • 옵션 -> 게임 경로 지정으로 설치한 경로 설정합니다.
  • 파일 -> 공통 시나리오 열기로 불러옵니다.
  • 세로탭에 위명 탭에 들어가서 가장 마지막 위명까지 이동합니다.
  • 마지막 위명 밑에 빈 셀을 더블 클릭합니다.
  • 값을 설정하고 확인.
  • 파일 -> 저장.
  • 위명 이름 짓기.
  • 삼국지 13 pk을 실행하고, 무장 편집에서 이상위명을 변경해줍니다.
  • 끝.

군령 전법
< 세로 탭에 위명 탭 그림 >

군령 전법
< 위명 값 입력 창 >

파란 네모 값만 정확히 입력해주면 생성됩니다.
4차 위명 호용무쌍을 교체하려면

레벨 3
계통 무관
필요위명 호용
군령 원하는 군령
입력합니다.

기존 무장의 고유 위명을 보면,
필요위명이 3차가 아닌 4차 위명이다.
4차로 해도 무방합니다.



2. 군령 제작하기

위명에 하나의 군령이 존재합니다.
군령은
금, 군량의 수입, 문화 성과, 부하 공적, 군세 사기 감소 등의
효과를 부여합니다.
위명마다 군령 효과 수치가 다릅니다.

순서 

  • 시나리오 에딧을 실행합니다.
  • 옵션 -> 게임 경로 지정으로 설치한 경로 설정합니다.
  • 파일 -> 공통 시나리오 열기로 불러옵니다.
  • 세로탭에 군령 탭에 들어가서 가장 마지막 군령까지 이동합니다.
  • 마지막 군령 밑에 빈 셀을 더블 클릭합니다.
  • 값을 설정하고 확인.
  • 파일 -> 저장.
  • 군령 이름 짓기.
  • 삼국지 13 pk을 실행하고, 무장 편집에서 군령을 변경해줍니다.
  • 끝.

위명 전법
< 세로 탭에 군령 탭 그림 >

위명 전법
< 군령 값 입력 창 >

최고 수치 값은 다른 위명에서도 5 입니다.
다른 위명과 적절히 밸런스를 유지할지는
여러분 몫입니다.
lp5 값은 다른 군령과 같은 값을 입력하면 안전합니다. 



lp6   금 수입
lp7   군량 수입
lp8   문화 성과
lp9   부하 공적
lpA   부하봉록감소
lpB   회유 성과
lpC   외교 교섭
lpD   내정 감소
lpE   민심 감소
lpF   훈련 성과
lp10   순찰 성과
lp11   인구 증가
lp12   군세사기감소
lp13   군세 속도
lp14   제압 파괴
lp15   도시 내구
lp16   상병 회복

내정 민심 감소는 계절 값 입니다.
내정과 민심이 내려가면서 뭔가 좋은 효과를!?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3. 전법 제작하기

순서 

  • 시나리오 에딧을 실행합니다.
  • 옵션 -> 게임 경로 지정으로 설치한 경로 설정합니다.
  • 파일 -> 공통 시나리오 열기로 불러옵니다.
  • 이번에는 가로 탭에 전법 정보 탭에 들어가서 가장 마지막 전법까지 이동합니다.
  • 마지막 전법 밑에 빈 셀을 더블 클릭합니다.
  • 값을 설정하고 확인.
  • 파일 -> 저장.
  • 전법 이름 짓기.
  • 삼국지 13 pk을 실행하고, 무장 편집에서 전법을 변경해줍니다.
  • 끝.

위명 군령
< 가로 탭에 전법 정보 탭 그림 >

위명 군령
< 전법 값 입력 창 >

다른 전법과 비교하면서 입력해봅시다.
마찬가지 밸런스 유지는
여러분 몫입니다.

자신과 적군에게 효과를 부여하는 전법은
적에게 병력 감소, 사기 저하만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값으로 하나의 효과를 부여하는
자신만
자신 적장
자신 적군
아군 한명만
아군
적군
설정할 때 주의하면서 입력합시다.



lpA   전법 유형
lpC   전법 유형
lpD  전법 효과 범위
lpE   전법 대상
lp1E   효과 영향
lp20   도발
lp21   상태 회복
lp23   돌격
lp24   근접 범위 공격
lp25   연격
lp26   화계
lp28   사기 유지
lp29   위보
lp2A   위병 진으로 순간이동
lp2B   이중 전법
lp2E   역경 병력 적보다 많을 때
lp2F   역경 병력 적보다 적을 때
lp30   무력이 높을 때
lp31   병격 강화
lp34   전법 궁병 적용
lp35   전법 창병 적용
lp36   전법 기병 적용
lp37   전방위 사격
lp3C   병과 사용 제한
lp3D   병격
lp3E   병격, 병격 봉인
lp3F   전법 적용 병종 선택
lp40   전법 사용 병과 선택
lp41   컷인목소리
lp42   인연 효과
lp44   전법 우선 순위, 지휘 전투에서
lp46   우선 순위, 전체맵


전법 제작 시 효과 범위 / 제작 범위 수치가
시나리오 에딧과 에디터가 다르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나리오 에딧에 효과 범위 / 제작 범위가 0 / 0 으로 표기 되어 있으나,
에디터로 보면 효과 범위 / 제작 범위가 0이 아닌 값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 전법은 효과 범위 / 제작 범위가 필요한 전법으로
에디터 값이 정확한 값입니다.

아마도 에디터로 전법을 제작 후에 
시나리오 에딧으로 확인하면 위와 같이 값이 다르게 표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측입니다. 확인 X

전법 제작 후 삼국지 13 에서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다??
에딧과 에디터로 값을 확인하고, 오류가 있다면 수정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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