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13 pk 트레이너 사용 방법 중국 버전 AI 강화 FMG_313PK



준비물
  • 삼국지 13 pk 트레이너 FMG_313PK
  • 삼국지 13 pk 중국어 버전 San13PK_tc.exe
  • 정확히 따라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

삼국지 카페에서 찾을 수 있는 밸런스 패치와 트레이너 로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그래도 뭔가 좀 더 재밌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발견했습니다.
  • 지형에 따른 병과 공격 방어 이속 차등
  • 부상병 비율 조정
  • 전장 안개 효과
  • 적군 AI 공격 방어 상승
  • 적군 AI 사기에 의한 공방 영향 유무
  • 능력치 제한 해제 255 / 성장으로도 110 이상 가능
  • 일부 장수 특수병 편제 가능
  • 일기토 관련
  • 병격 조정?
  • 운송 시스템
  • 능력 특기 무작위 부여
  • 새로운 중신 특성
  • 부장 전법 
  • 전법 재사용 시간
  • 그 외 기능
단점은 한글이 아닙니다.
중국어를 알지 못하더라도 한글판을 충분히 즐기신 분이라면
플레이 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구글 번역을 중국어 -> 한국어, 중국어 -> 영어 -> 한국어 사용했습니다.
잘못된 정보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직접 사이트를 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Sfenks 제작  /  【三国英雄志】 v14.2 대형 모드
Fmanager 제작  /  FMG_313PK_V2.56 트레이너 

기준으로 추후 업데이트로 인해 인터페이스나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중국 버전 삼국지 13PK 트레이너 입니다.
물론 삼국지 13PK 중국판으로 실행해야 즐길 수 있습니다.



1. FMG_313PK 트레이너

순서 
  • San13PK_tc.exe 실행합니다.
  • FMG_313PK_v2.56 실행합니다.
  •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성공한다면, 설정 화면
  • 실패한다면, 팝업창 후 종료됩니다.
  • Sfenks 제작 모드를 사용하시는 분은 먼저 모드 부분을 체크 합니다.
  • 원하는 기능을 천천히 설정합니다.
  • 끝.

San13PK_tc 삼국지 13PK 중국어 중국판
< 트레이너 이미지 1 >

  1. 비 전투 관련
  2. 전투 관련
  3. 전쟁 CD 검색
  4. 돈 보상 충성도
  5. 보물 일괄 압류
  6. 여무장 부부 증가
  7. 능력치 255, 110 이후 성장 가능
  8. 보물 중첩
  9. 운송 시스템
  10. 일부 장수 특수병 편제 가능 세모로 표시
  11. 관리 속성 추가 제거
  12. 특기 경화 취소?
  13. 새로운 중신 특성
  14. 무장 능력, 특기 랜덤 추가 부여
  15. 도시 크기에 따라 모집 병력 수 차이 ( 150 125 100 75% )
  16. 도시 크기에 따라 최대 병력 수 설정 ( 10 8 7 6 만 )
  17. 아바타 노령화 이미지 나이 설정
  18. 위명 수정
  19. 사병 모병 / 훈련 2배
  20. 전술 훈련 속도 ?
  21. 조건 : 누적 전공 12000 이상
  22. 모드 사용시 체크


운송 시스템

부대 해체 하기 전 위치와 출진한 도시 사이 거리에 따라 복귀 군대 힘이 감소?
정확히는 모릅니다.
  • 15일 이하 15%
  • 15일 - 50일 이하 30%
  • 50일 이상 45%


무장 능력 특기 랜덤화

무작위 능력 및 특기 부여는 13PK 를 더욱 다양화 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능력 및 특기 부여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임의로 한 번만 입니다.

2. 번호 0 - 699 인 비 사망 장수는 다음 조건이 충족될 경우 
   임의의 능력과 특기가 향상됩니다.
  • 장수가 무관이며 통솔, 무력 80 미만일 경우 통솔 2-8, 무력 3-8
    무작위로 증가합니다.
  • 장수가 문관이며 지력, 정치 80 미만일 경우 지력, 정치 3-8 무작위 증가합니다.

3. 위 조건을 충족한 장수는 또한 특기도 얻습니다.
  • 통솔 타입 : 신속, 분전, 연전 중 무작위 선택 후 2 증가
  • 무력 타입 : 분전, 일기, 호걸 중 무작위 선택 후 2 증가
  • 지력 타입 : 교섭, 변설, 귀모 중 무작위 선택 후 2 증가, 귀모 낮은 확률
  • 정치 타입 : 상업, 농업, 문화 중 무작위 선택 후 2 증가


새로운 중신 특성

vbvan 에디터 사용하여 MSG 파일을 수정합니다.
  • 5위 : 귀모 특기 보유자 귀모 LV 상승
  • 6위 : 문화 특기 보유자 문화 LV 상승
  • 12위 : 공성 특기 보유자 공성 LV 상승
  • 18위 : 병기 특기 보유자 병기 LV 상승
  • 19위 : 호걸 특기 보유자 호걸 LV 상승
  • 20위 : 수영 특기 보유자 호걸 LV 상승
편집자 번호가 0 이면 위의 숫자가 1씩 감소합니다.

San13PK_tc 삼국지 13PK 중국어 중국판
< Fmanager 제작자 이미지 >

San13PK_tc 삼국지 13PK 중국어 중국판
< 트레이너 이미지 2 >


  1. 부상병 사망 비율
  2. 합리적인 전투 설정
  3. 기병 벽 금지
  4. 잃어버린 도시 군량과 자금 자동 이체
  5. 적 AI 능력 강화 탭
  6. 적 AI 공격 방어 강화
  7. 적 AI 사기에 의한 공격 방어 수치 설정
  8. 사기에 의한 공방 수치 효과 감소
  9. 사기에 영향 면역
  10. 변경사항 취소
  11. 적 AI 부상 위험 50%
  12. 적 AI 전염병 발생 : 전투에서 30일에 한번 실행. 특정 유닛 병에 걸린다.
  13. 병격 조정?
  14. 부장 전법 초기화
  15. 부장 전법 사용 가능
  16. 지형 시스템
  17. 창병
  18. 기병
  19. 궁병
  20. 습지
  21. 궁병이 벽에 있을때 공격, 사정거리 증가
  22. 궁병이 평지, 초원에 있을때 공격 증가, 방어 감소
  23. 벽 공격 값
  24. 벽 사정거리 값
  25. 평지 초원 공격 증가 값
  26. 평지 초원 방어 감소 값
  27. 권장 설정 값 입력
  28. 적용하면 변한다.
  29. 설정 값 적용
  30. 설정 값 취소
  31. 일기토 관련
  32. 무력 격차 15이내 일기토 확률 증가
  33. 전투 당 5회 일기토
  34. 일기토 후 반드시 사망
  35. 전장 안개 적용


지형 시스템

창병

창병은 에서 공격 방어 증가합니다.
  • 공격 증가 값 : 숫자 입력
  • 방어 증가 값 : 숫자 입력

기병

기병은 평지와 초원에서 공격 이동속도 증가하지만, 숲에서는 공격 감소합니다.
  • 공격 증가 값 : 숫자 입력
  • 평지 초원에 증가 값 : 선택
  • 숲에서 감소 값 : 선택

궁병

궁병이 에 있을때 공격과 사정거리 증가
궁병이 평지와 초원에 있을때 공격 증가 방어 감소합니다.
  • 벽 공격 값 : 숫자 입력
  • 벽 사정거리 값 : 숫자 입력
  • 평지 초원 공격 증가 값 : 숫자 입력
  • 평지 초원 방어 감소 값 : 숫자 입력

습지

모든 병과 이동속도 방어 감소합니다.
  • 이동 속도 감소 값 : 선택
  • 방어 감소 값 : 숫자 입력


병격 조정?

1. 무관 : 150% 공격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2. 문관 : 각각의 공격은 20% 추가 지적 손상을 줍니다.
  • 무력 > 지력 은 무관
  • 지력 > 무력 은 문관
일반적인 공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부대 공격 수치인지 병격인지 아니면 다른 공격인지 모르겠습니다.



일기토 관련

1. 밸런스을 고려하여 아래 2가지는 변경하지 않습니다.
  • 문관은 일기토 발생하지 않습니다.
  • 병력과 사기 매우 낮을 때 발동되지 않습니다.

2. 위 2가지에 추가하여, 무장 간에 무력 격차 15 보다 작으면 일기토 확률이 높습니다.

3. 전투 당 5번 일기토, 수정하지 않으면 1번 입니다.

4. 일기토 후 반드시 사망으로 설정 하면, 등급은 무시하고 사망이지만
   보물은 무시되지 않습니다.




기타 

초기화로 인해 매 번 실행할 때마다 값을 설정해야 합니다.
좌측 상단
설정  ->  FMG 설정 저장
             FMG 설정 열기
txt 파일로 저장 됩니다.
다음부터는 간단하게 저장된 FMG 설정을 불러옵니다.


설명 팝업이 따로 열리는 항목만 작성했습니다.
비전투 / 전투 탭이 아닌 다른 탭은 안했습니다.

적 AI의 사기
전법 재사용 시간까지 설정 해주면 
나홀로 전장을 누비는 모습이 조금은 덜 보일겁니다.
사기에 의한 공방 수치 면역으로 하면 더 다르겠죠?

Sfenks 제작한 대형 모드에 사용한다면
100% 다른 게임은 아니더라도
지루한 플레이를 조금 덜 지루하게 해주지 않을까요?



무장 CG 이미지 추가 입력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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