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 앤 블레이드 / 아이템 트룹 에디터 (Morghs Editor) 사용 방법



준비물
  • Morghs_MB_WB-WFAS_Editor
  • 정확히 따라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

게임을 시작하기 전 변경하고 싶을 떄 사용합니다.
아이템, 능력치, 병종 등을 편집합니다.
병종은 수정하여도 저장 파일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새로 시작해야 합니다.

무조건 아무거나 따라하지 마시고,
천천히 살펴 보고
다른 글과 비교 하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하기 전 백업은 필수 입니다.
무조건 전체 설치 / 삭제 하지 마세요

이 에디터는
  • item_kinds1.txt
  • troop.txt
  • parties.txt
  • party_template.txt
  • factions.txt
위 파일을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워밴드 (WB) 1.173
모드는 펜도르의 예언 3.91
버전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Perisno 0.814 / Phantasy v156 모드도 정상 작동 확인했습니다.


1. Morghs 에디터 사용 방법

순서
  • Morghs_MB_WB-WFAS_Editor 를 실행합니다.
  • Accept 를 클릭합니다.
  • ConfigurationChange module settings 을 클릭합니다.
  • Text compiled files configuration Browse 를 클릭합니다.
  • Module 폴더가 있는 설치 경로를 설정해줍니다. ( 워밴드 또는 모드 )
  • Save configuration 을 클릭해 설정한 값을 저장합니다.
  • Text editors 에 항목들로 아이템 병종 등 원하는 만큼 편집합니다.
  • 저장하고 마블 실행 후 값을 확인합니다.
  • 끝.

첫 화면 및 경로 설정

경로 설정

경로 설정
< 모듈 경로 설정 >


1-1. 아이템 추가 

순서
  • Text editors Item editor 클릭합니다.
  • List of items 에서 추가할 아이템과 같은 형식을 하나 선택합니다.
  • 1h / 2h Sword, bow, polearm, shield, horse 등 을 말합니다.
  • 상단 Add 버튼을 눌러 아이템을 추가하고,
  • 오른쪽에 Update Item 을 클릭 / List of items 마지막 줄에 추가해 줍니다.
  • Names 에서는 아이템 이름과 매쉬 (아이템 이미지) 를 
  • Flags 에서는 한손, 양손, 활, 화살, 창, 말, 방어구 기타 와 추가 옵션을
  • Capabilities 에서는 동작 설정 및 장착 모습을
  • Modifiers 아이템 상태를
  • Values 에서는 아이템 수치를 설정합니다.
  • 최종 확인 후 오른쪽 위 Save Changes 로 저장합니다.
  • 끝.

아이템 에디터 주 화면
< 아이템 에디터 화면 >



List of items

아이템 목록입니다.
위 그림에 1524 개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한손검, 양손검, 활, 화살, 쇠뇌, 볼트, 창, 랜스, 부위 별 방어구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모드마다 아이템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검색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Sword 검  /  polearm 창  /  bow 활  /  arrow 화살
  • horse 말  /  lance 랜스  /  shield 방패
  • helmet 머리  /  armor plate / coat
  • boots 다리  /  gauntlets 
  • crossbow 쇠뇌  /  bolts 볼트  기타 등
그 아래 Filter items [type] 을 사용해도 됩니다.

추가할 아이템과 같은 모델을 추가하면
나머지 옵션을 설정하는데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헷갈리시는 분은 같은 모델 장비를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Names (준비 단계 바로가기)

새 이미지의 아이템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준비 단계가 필요합니다.

Item ID  >  itm_원하는 이름
Single, Plural 에도 원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Mesh IDs
  • ixmesh_none 기본 이미지
  • ixmesh_inventory 인벤토리 창에 보이는 이미지
  • ixmesh_flying_ammo 날라가는 이미지 화살, 볼트
  • ixmesh_carry 장착 이미지
보통 기본 이미지 하나만 입력되어도 문제 없습니다.
칼집이나 화살통은 ixmesh_carry 에 추가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Meshes [2]
  • 현재 입력된 Mesh 의 이름을 볼 수 있으며, 숫자는 Mesh 의 개수 입니다.
  • 현재 2개의 Mesh 가 이 아이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선택해보면 Mesh IDs 가 다르게 표시됩니다.

[mesh name]
  • 기존에 존재하는 Mesh 를 변경할 때에는 Update
  • 새로운 Mesh 틀을 하나 추가할 때에는 Add
  • Mesh 를 삭제할 때에는 Delete

Mesh Update 참조 이미지
Mesh Add 참조 이미지
예시)
ixmesh_none 과 연결된 Mesh 를 교체하고,
ixmesh_carry 에는 새로운 Mesh 를 추가해봅시다.

Meshes [1] 로 연결된 Mesh 가 한 개인 것을 확인
Mesh IDs 로 확인 해보니
ixmesh_none 과 연결된 것을 확인

1단계
Mesh IDs 에 ixmesh_none 선택 후,
[mesh name] 에 추가할 Mesh 입력하고 Update 로 교체

2단계
Add 로 Mesh 틀을 하나 추가하고,
Mesh IDs 에 ixmesh_carry 선택 후,
[mesh name] 에 추가할 Mesh 입력하고 Update 로 추가

Meshes [2]
ixmesh_none 과 ixmesh_carry 에 [mesh name] 이 변경된 것을 확인합니다.



Flags

아이템 모델을 정합니다.
  • type horse
  • type 1h weapon 한손검  /  type 2h weapon 양손검
  • type polearm 창  /  type arrows 화살  /  type bolts 볼트
  • type shield 방패  /  type bow 활  /  type crossbow 쇠뇌
  • type thrown 던지는 무기
  • type goods
  • type head armor 머리  /  type body armor
  • type foot armor 다리  /  type hand armor
  • type pistol  /  type musket  /  type bullets  /  type animal 
  • type book 
  • force attach left hand  /  force attach right hand
  • force attach left forearm  /  force attach armature
  • unique 
  • always loot 줍기 가능  /  no parry 방어 불가
  • default ammo 
  • merchandise 상점 판매 가능
  • wooden attack 공격 시 나무 소리  /  wooden parry 방어 시 나무 소리
  • food 
  • cant reload on horseback 승마 시 장전 불가
  • two handed 
  • primary  /  secondary
  • no cov.hair/cov. legs/pen. shield 헤어 덮지 않기 / 다리 덮기 / 방패 관통
  • consumable
  • bonus against shield 방패에 추가 데미지
  • can't used on horseback 승마 시 사용 불가
  • civilian / next item as melee
  • 전장 외 다른 옷 착용 가능 / 바로 아래 무기로 전환 가능 x키
  • fit to head/offset lance  머리 밀착/랜스 끝 부분을 잡습니다.
  • covers head/couchable  머리 덮기/랜스 차징 가능
  • crush_through 방어 무시
  • remove item on use  /  unbalanced   /  covers beard
  • no pick up from ground 줍기 불가능
  • can knock down 기절 가능
  • covers hair
  • force show body  /  force show left hand  /  force show right hand
  • extra penetration  /  has bayonet  /  can't reload while moving
  • ignore gravity  /  ignore friction
  • is pike [WFAS]  /  offset musket [WFAS]  /  no blur [WFAS]
  • can't reload while moving moun
  • has upper stab  /  kill info mask


Capabilities

아이템 동작 설정 및 장착 모습을 설정합니다.
찌르기 내려치기 좌베기 우베기
던지기 쏘기 
말위에서 찌르기 내려치기 베기
랜스 전용 찌르기
방어 동작 
원하는 동작과 장착 모습을 설정하면 됩니다.
여러 아이템을 참고하면 보다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따라하지 말고, 천천히 살펴 보는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thrust 찌르기  /  overswing 내려치기
  • slashright 우베기  /  slashleft 좌베기
  • shoot 쏘기  /  throw 던지기
  • horseback thrust 승마 찌르기  /  horseback overswing 내려치기
  • horseback slashright 우베기  /  horseback slashleft 좌베기
  • thrust onehanded lance 랜스 찌르기
  • thrust onehanded lance horseback 승마 랜스 찌르기
  • carry 장착 모습
  • parry 방어 동작
한손/양손으로 표시되는 검은
한손과 양손 동작 모두를 체크하면 됩니다.


Modifiers

아이템의 상태를 설정합니다.
무기 방어구 에 따라 다른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좋은 옵션을 달면 기존 수치가 증가합니다.
무거운, 걸작, 균형 잡힌, 구부러진, 낡은...

세이브 에디터에서 직접 추가할 경우
상태 코드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Values

아이템 수치를 설정합니다.
  • Cost 비용  /  Weight 무게  /  Abundance 상점 출현율
  • Head armor 방패로 머리 방어 확률
  • Body armor 방패로 몸 방어 확률
  • Leg armor 방패로 다리 방어 확률
  • Difficulty 스킬 요구치 활이면 당기는 힘
  • Hit points 내구도
  • Accuracy 활 쇠뇌 총 투창 정확도
  • Speed 공격 속도
  • Shot speed 투사체가 적에게 닿는 속도
  • Shield height 방패 방어 범위
  • Weapon length 무기 길이
  • Ammo 쇠뇌 발사 수 / 값 5일 경우 연속 5발 후 장전
  • Cut Blunt Pierce 베기 둔기(기절) 관통
  • Swing damage 휘두르기 데미지    
  • Thrust damage 찌르기 데미지
상점 출현율 값은 다른 아이템을 참고해서
원하는 값을 입력합니다.
높은 값일수록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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