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원더스 3 모드 - 종족 추가 Archon Race Mod (1) 후기




오늘 소개할 모드는 Archon Race Mod 입니다.
Steam Age of Wonders 3 WorkShop 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1. 8. * 버전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버전 업으로 인해, 업데이트 된 후에는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에이지 오브 원더스 3 버전을 확인하세요.

AOW3 종족 추가 : 아콘? (Archon)

AOW3 Archon Race Mod
< 셀러론 cpu 1037u / 내장 그래픽. 위 이미지와 매우 다를 수 있.. >


 AOW3에서 언데드로만 나오던,  Archon Revenant를 다시 살려주었습니다.
그렇다면 무시무시한 거인을 종족 기본 유닛으로 사용할 기회가 오는 건가요?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제작자가 어떻게 만들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OW3 Archon Race Mod

종족 특성

  • 좋아하는 지형 :  평야 (Fertile Plains)
  • 좋아하지 않는 지형 :  화산 (Volcanic),  지하 (Subterranian)
  • 싫어하는 지형 : 불모지 (Blighted)
  • 종족 보너스 :  +20% 정신 저항,  +1 원거리 정신 데미지 추가,
    언데드 학살자 (Undead Slayer),  느린 치유 (Slow Healing)

  이 다른 세계 존재들은 인간과 같은 평야를 좋아하고,  하이엘프처럼 지하를 좋아하지 않고,  불모지를 싫어합니다.
언데드 종족에 강하고,  정신 저항이 높은 종족에게는 약합니다.
전투에서 승리할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승리의 쇄도 (Victory Rush) 특성을 가진 오크,  빠른 치유 (Fast Healing) 를 할 수 있는 드라코니안과는 반대로 느린 치유 (Slow Healing) 를 종족 보너스로 가지고 있습니다.  플러스가 아닌 마이너스 요소네요.
그래서 다른 종족에 비해 전투에 집중해야 합니다.  회복이 느리기 때문에 연속적인 전투에는 버티기가 힘듭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AOW3 Archon Race Mod

군사 보너스 (M)  경제 보너스 (E)

후원자 (Patron)
  • M : 도시에 사원이 존재하면,  주둔군 HP 회복률이  +20%. 언데드 나 기계는 제외.
  • E : 병영 건설 비용  -25.

보호자 (Protector)
  • M : 모든 레기온  +5 HP 와  +1 정신, 화염 원거리 데미지.
  • E : 병영과 전쟁 회관  +50 사기.

대변자 (Champion)
  • M : 모든 발키리  +2 전격 근접 데미지,  충격 유발 능력 (Inflict shocking ability) 을 얻습니다.
  • E : 관측소에서  +10 연구력.

선지자 (Prophet)
  • M : 모든 어벤저  +4 이동력,  +5 체력,  ?? 능력 (Instant wrath ability) 을 얻습니다.
  • E : 아콘 도시에서  +100% 연구 보너스.

절대자 (Deity)
  • M : 아콘 보병, 창병, 기병 그리고 비정규군  +2 정신, 화염 근접 데미지.
  • E : 병영, 전쟁 회관, 심판관의 법정 (justicar's courts)  +20 생산력.

 군사 보너스에서는 정신 저항 높은 유닛에 그나마 대항하기 위해,  화염이나 전격 데미지를 추가 해줍니다.  절대자가 되면 모든 유닛에 마법 근접 데미지가 추가되어,  물리 방어력이 높은 유닛에게 측면 공격으로 준수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경제 보너스는 연구와 생산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연구 보너스로 좀 더 빠르게 제국 기술,  직업 유닛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하고,  생산 증가로 수월하게 유닛을 양산 할 수 있습니다.

<모드 제작자 이미지>

 아콘 종족 창병은 비행으로 원거리 적에게 빠르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선제 공격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적은 섣불리 공격할 수 없고,  도망갈 수도 없어서 난감한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독특한 스타일의 지원병,  원거리와 근접 공격이 모두 가능한 3 티어 유닛 등 각 유닛의 역할을 나눠,  최대한 모두 활용하기 위해 고심한 흔적이 보입니다.

이 종족을 수월하게 상대하기 위해서는,

정신 저항이 높은 유닛을 사용해야 합니다!
  • 기본으로 40% 정신 저항을 가지고 있는 티그란 종족이 적합합니다.  특히 태양 경비대는 화염 저항까지 가지고 있어서,  아콘의 3 티어 유닛인 어벤저에게 의외로 버틸 수가 있습니다.

장갑 관통 (Armor Piercing) 유닛을 활용해야 합니다!
  • 기본 유닛 중에 무려 5 유닛이 중갑 (Armored)을 착용 하고 있습니다.

원거리 유닛을 이용합니다!
  • 아콘 종족은 근접 유닛 중심입니다.  1 티어 궁수 유닛이 존재하지만,  하이엘프처럼 강력하지 않습니다.  지원병은 근접 공격이고,  3 티어 유닛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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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에이지 오브 원더스 3 모드 - Racial Class Unit Reskin

유닛 추가
에이지 오브 원더스 3 모드 - Racial Heritage Mod 종족 유닛 추가

치트
에이지 오브 원더스 3 - 치트 (Cheat) 소개 사용 방법

모드 설치 방법
에이지 오브 원더스 3 모드 설치 방법







아콘 유닛 구성
건물등급 필요건물 유닛등급 병종 유닛 이름 랭크업 건물
0 없음 1 비정규군(Irregular) 아콘 사제(Archon Acolyte) 심판관의 법정(Justicar's Courts)
1 병영(Barracks) 1 보병(Infantry) 아콘 레기온(Archon Legionary) 투기장(Arena) 심판관의 법정(Justicar's Courts)
1 궁병(Archer) 아콘 궁수(Archon Archer) 사격장(Shooting Grounds) 심판관의 법정(Justicar's Courts)
2 전쟁회관(War Hall) 2 창병(Pikeman) 아콘 발키리(Archon Valkyrie) 경비대 숙소(Guards House) 심판관의 법정(Justicar's Courts)
2 기병(Cavalry) 아콘 팔라딘(Archon Paladin) 기수 회관(Rider's Hall) 심판관의 법정(Justicar's Courts)
3 심판관의 법정(Justicar's Courts) 3 비정규군(Irregular) 아콘 어벤져(Archon Avenger) 심판관의 법정(Justicar's Courts)
2 신전(Temple) 2 지원(Support) 아콘 라이트바인더(Archon Lightbinder) 실험실(Laboratory)





내용 비고
이름 아콘 사제 Archon Acolyte
티어 1 없음
생산 비용 40  유지비 4 
체력 34 
이동력 28 
방어력
저항력
스킬 근접 공격 (Melee Strike)    2  행동포인트에 따라 1~3회 공격 반격 허용
영혼 터치 (Psychic Touch) 13 ,  8  확률로  2  동안  -2 ,  -600 사기
패시브 비정규군 (Irregular) 타입
아콘 (Archon) 종족
보행 (Walking)
느린 치유 (Slow Healing)
언데드 학살자 (Undead Slayer) 언데드에게  +3 
정신 (Spirit) 에 20% 보호  피해 /  확률 20% 감소
숙련 스킬 페이즈 (Phase) 범위 내 순간이동 가능 / 3 행동 포인트 소모 / 사용 후  불가 / 1 행동 포인트 남음 / 전투에서 1 회 한정 / 수중 전투 사용 불가
종족 스킬 아콘 절대자 군대 (Archon Deity Millitary) 보병, 창병, 기병, 비정규군  +2  근접
랭크 신병 (Recruit)
훈련병 (Trooper) +1 ,  +2 
숙련병 (Veteran) +1 ,  +1 ,  +2 
전문병 (Expert) +1 ,  +1 ,  +2 
정예병 (Elite) +1 ,  +1 ,  +4 ,  페이즈 
챔피언 (Champion) +10 

어콜라이트 사제? 는 필요건물 없이 생산 할 수 있습니다.
1티어 유닛으로 낮은 체력,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진 비정규군입니다.  추가로 느린 치유 (Slow Healing) 특성으로 생존성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다른 종족과 다른 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영혼의 터치? 심령 터치? (Psychic Touch) 입니다. '돈이 없다면! 너의 목숨으로 지불해라!' 라고 말하는 오크에게 이 기술을 사용하는 어콜라이트 일화입니다.
이 공격으로 적을 2 턴동안 -2 저항력, -600 사기를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확률적으로 적용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소서러 영웅이 렙업 해야 배울 수 있는 특성을, 이 유닛은 초기 특성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정예병 (Elite) 랭크까지 올라간다면, 페이즈 (Phase) 기술을 얻습니다.  고티어 적에게 순간이동 하여 정신 공격이 가능합니다.  이 기술이 없더라도, 부담없는 1티어 유닛을 양산하여, 공격을 성공시키면, 적보다 유리한 위치에서 전투를 임할 수 있습니다.



아콘 종족 발키리

아콘 종족 발키리

내용 비고
이름 아콘 발키리 Archon Valkyrie
티어 2 전쟁회관(War Hall) 필요
생산 비용
85   15 
유지비 8 
체력
47 
이동력 30 
방어력 10 
저항력
스킬 근접 공격 (Melee Strike)   3  행동포인트에 따라 1~3회 공격 반격 허용
패시브 창병 (Pikeman) 타입
아콘 (Archon) 종족
탑승 (Mounted)
비행 (Flying) 모든 지형 3   산 지형 5  전투맵에서 장애물을 넘을 수 있음 길(Road)의 영향을 받지 않음
돌격 (Charge) 4칸 이상 이동하여 첫 공격에 +6 
선제공격 (First Strike) 반격 받을 떄 선제공격 돌격(Charge) 데미지 무효 / 측면공격은 제외
폴암 (Polearm) 탑승 / 비행 유닛에게 근접 공격 +5 
창벽진 (Pike Squre) 탑승 / 비행 유닛과 교전시 방어력 +3 
중갑 (Armored) 방어력 +2 
언데드 학살자 (Undead Slayer) 언데드에게 +3 
느린 치유 (Slow Healing)
정신 (Spirit) 에 20% 보호  피해 /  확률 20% 감소
숙련 스킬 정신 (Spirit) 에 20% 보호  피해 /  확률 20% 감소
무한 반격 (Tireless) 반격과 기회 공격에 행동 포인트를 소비하지 않는다.
종족 스킬 충격유발 (Inflict Shock)  확률로 2  동안 -8 ,  -40%  전격 저항
아콘 절대자 군대 (Archon Deity Millitary) 보병, 창병, 기병, 비정규군  +2  근접
랭크 신병 (Recruit)
훈련병 (Trooper) +1 ,  +4 
숙련병 (Veteran) +1  근접,  +1 ,  +4 ,    정신 저항
전문병 (Expert) +1 ,  +1 ,  +4 
정예병 (Elite) +1  근접,  +1 ,  +8 ,   무한 반격
챔피언 (Champion) +10 

아콘 발키리는 아콘 종족에 창병(Pikeman)으로서, 처음 본 순간 드라코니안 돌격병(Charger)이 떠올랐습니다. 방어시, 창벽 (Pike Squre) 특성으로 탑승, 비행유닛의 공격에 +3 물리 방어력 보너스를 받고, 폴암 (Polearm) 특성으로 탑승(Mounted) 유닛과 비행(Flying) 유닛에게 무려 +5 근접 공격 추가로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돌격 (Charge) 특성도 가지고 있어, 기병과 비행(Flying) 유닛에게는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발키리가 측면 공격 (Flanking)  을 한다면?

드라코니안 돌격병(Charger)과는 달리 2티어 유닛입니다. 1티어 유닛보다 랭크업(Rankup)으로 인한 능력치도 우수합니다. 정예병 (Elite)이 되면, 무한 반격(Tireless) 를 얻습니다. 만약 아군에 힐러가 있다면, 지형을 이용해 꽤 튼튼하게 버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종족 보너스로 받은 정신(Spirit) 저항을 제외하면, 방어력이 높은건 아니라서, 적진으로 돌격했다면, 죽음을 면치 못할 것입니다. 그나마 중갑 (Armored) 을 입고 있어서 돌격병(Charger)보다는 튼튼합니다. (장갑 관통(Armor piercing)이라는 약점이 생겼습니다!)

창병이라 제압 (Overwhelm) 특성을 가지고 있는 유닛 또는 같은 창병(Pikeman)과는 전투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주로 탱커를 무시하고, 원거리 유닛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섬멸하거나, 방어 모드로 시간을 벌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대변자 (Champion) 등급이 되면, +2 전격(Shock) 근접 데미지, 충격 유발 (Inflict Shock) 특성까지 얻어서 적을 이동력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비행유닛이라 적은 지형 패널티로 이동력이 좋습니다. 적의 주력 부대를 유인하고, 발키리만 부대로 편성하여  도시를 기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키리는 적재적소에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아콘 종족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입니다.



아콘 종족 라이트바인더 LightBinder

아콘 종족 라이트 바인더 Lightbinder Archon race

내용비고
이름아콘 라이트바인더Archon Lightbinder
티어2신전(Temple) 필요
생산 비용
70   20 
유지비 8 
체력
34 
이동력28 
방어력
저항력11 
스킬근접 공격 (Melee Strike)  6  행동포인트에 따라 1~3회 공격 반격 허용
Healing Ray아군을 6 씩 치료 / 최대 3회 / 범위 : Medium / 쿨다운 : 1 
Holy Wave전방 3칸 모든 유닛에게 1  동안 Bless 부여 / 쿨다운 : 1  / 언데드 또는 기계 불가
Touch of Enlightenment아군에게 전투가 끝날 때까지 +1  과 근접 공격 +4  부여 / 대신 Blinded 상태가 된다. / 기계 불가 / 한 전투에 오직 한번 가능
패시브지원 (Support)타입
아콘 (Archon)종족
보행 (Walking)
True Sight은신 유닛 탐지
언데드 학살자 (Undead Slayer)언데드에게 +3 
느린 치유 (Slow Healing)
정신 (Spirit) 에 60% 보호 피해 /  확률 60% 감소
Devout
 (Heretic) 유닛에게 +3 

숙련 스킬Dispel Magic유닛의 모든 마법을 디스펠 / 처음 확률 50% 실패 시 확률 상승
Blinding Aura적이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Blinded 상태가 된다.
Invoke Inner Light
14  확률로 부여 / 버프의 각 스택마다 +1  근접, +1 , +100  / 언데드 기계 불가
종족 스킬없음
랭크신병 (Recruit)
훈련병 (Trooper)+1  근접,  +4 
숙련병 (Veteran)
+1  근접,  +1 ,  +4 ,   Dispel Magic
전문병 (Expert)+1  근접,  +1 ,  +4 ,   Blinding Aura
정예병 (Elite)+1  근접,  +1 ,  +8 ,   Invoke Inner Light
챔피언 (Champion)+10 

아콘 종족의 지원 유닛 입니다.
위 표에서 보듯이 지원(support)의 최적화되었습니다.
기존에 AOW3 에 대표적 회복 유닛은?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작자가 대신 만들어 주었나 봅니다.

전투에서 중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활용을 잘하느냐 못하느냐 에 승패가 정해집니다.

전방 범위로 버프 / 최대 3회 6 씩 회복 / 근접 공격 버프

후방 지원으로 더욱 든든한 방어를 할 수 있고,
무한 반격 발키리가 죽지 않는 모습에 적은 속이 시커멓게 탑니다.
화난 적들이 직접 처리하러 근접 공격을 가하면,
장님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장님은 받는 모든 공격이 측면 공격 판정됩니다.

최대한 죽지 않게 랭크업 시킨다면, 큰 도움이 됩니다.




Archon Race Paladin  팔라딘

Archon Race Paladin 팔라딘

내용비고
이름아콘 팔라딘Archon Paladin
티어2전쟁회관(War Hall) 필요
생산 비용
90   
유지비 8 
체력
53 
이동력36 
방어력11 
저항력11 
스킬근접 공격 (Melee Strike)12   행동포인트에 따라 1~3회 공격 반격 허용
패시브기병 (Cavalry)타입
아콘 (Archon)종족
탑승 (Mounted)
보행 (Walking)
돌격 (Charge)4칸 이상 이동하여 첫 공격에 +6 
Holy Champion
 언데드,   몬스터,   Dedicated to Evil 에게 +5  
Devout (Heretic) 유닛에게 +3 
중갑 (Armored)방어력 +2 
언데드 학살자 (Undead Slayer)언데드에게 +3 
느린 치유 (Slow Healing)
정신 (Spirit) 에 20% 보호 피해 /  확률 20% 감소
숙련 스킬몬스터 학잘자 (Monster Slayer)
 몬스터에게 +3  
Strong Will
 마인드 컨트롤 내성 과  정신 저항 100% 습득
종족 스킬아콘 절대자 군대 (Archon Deity Millitary)보병, 창병, 기병, 비정규군  +2  근접
랭크신병 (Recruit)
훈련병 (Trooper)+1  근접,  +4 
숙련병 (Veteran)+1  근접,  +1 ,  +4 ,   몬스터 학살자
전문병 (Expert)+1  근접,  +1 ,  +4 
정예병 (Elite)+1  근접,  +1 ,  +8 ,   Strong Will
챔피언 (Champion)+10 

======



아콘 종족 레기온

아콘 아천 종족 레기온

내용비고
이름아콘 레기온Archon Legionary
티어1병영(Barracks) 필요
생산 비용
50   
유지비 4 
체력
43 
이동력28 
방어력10 
저항력
스킬근접 공격 (Melee Strike)11   행동포인트에 따라 1~3회 공격 반격 허용
Throw Spear  
패시브보병 (Infantry)타입
아콘 (Archon)종족
벽 등반 (Wall Climbing)성벽 등반 가능
보행 (Walking)
Shield측면 공격이 아닌 모든 공격에 +2 
중갑 (Armored)방어력 +2 
언데드 학살자 (Undead Slayer)언데드에게 +3 
느린 치유 (Slow Healing)
정신 (Spirit) 에 20% 보호 피해 /  확률 20% 감소
숙련 스킬Plains Running
평야 (Fertile Plains)에서  소비를 4 에서 3으로 감소 / 길 (Roads)에서는 적용 X 
선제공격 (First Strike)
반격 받을 떄 선제공격 돌격(Charge) 데미지 무효 / 측면공격은 제외
종족 스킬아콘 보호자 군대 (Archon Protector Millitary)모든 레기온 +5 와  +1  원거리
아콘 절대자 군대 (Archon Deity Millitary)보병, 창병, 기병, 비정규군  +2  근접
랭크신병 (Recruit)
훈련병 (Trooper)+1  근접,  +2 
숙련병 (Veteran)+1  근접,  +1 ,  +2 ,   Plains Running
전문병 (Expert)+1  근접,  +1 ,  +2 
정예병 (Elite)+1  근접,  +1 ,  +4 ,   선제 공격
챔피언 (Champion)+10 


=====



아콘 아천 아쳐

아콘 아천 아쳐

내용비고
이름아콘 아처Archon Archer
티어1병영(Barracks) 필요
생산 비용
70   
유지비 4 
체력
34 
이동력28 
방어력
저항력
스킬활 쏘기 (Shoot Bow)  행동포인트에 따라 1~3회 공격 반격 허용
근접 공격 (Melee Strike)  행동포인트에 따라 1~3회 공격 반격 허용
패시브궁병 (Archer)타입
아콘 (Archon)종족
보행 (Walking)
중갑 (Armored)방어력 +2 
언데드 학살자 (Undead Slayer)언데드에게 +3 
느린 치유 (Slow Healing)
정신 (Spirit) 에 20% 보호 피해 /  확률 20% 감소
숙련 스킬Plains Running
평야 (Fertile Plains)에서  소비를 4 에서 3으로 감소 / 길 (Roads)에서는 적용 X
발사체 저항 (Projectile Resistance)
적에게 받은 모든 원거리 공격의 50% 반사
종족 스킬없음
랭크신병 (Recruit)
훈련병 (Trooper)+1  원거리,  +2 
숙련병 (Veteran)+1  원거리,  +1 ,  +2 ,   Plains Running
전문병 (Expert)+1  원거리,  +1 ,  +2 
정예병 (Elite)+1  원거리,  +1 ,  +4 ,   Projectile Resistance
챔피언 (Champion)+10 


=====



아콘 아쳔 어벤저

아콘 아천 어벤저

내용비고
이름아콘 어벤저Archon Avenger
티어3심판관의 법정(Justicar's Courts) 필요
생산 비용
145   25 
유지비 16 
체력
60 
이동력28 
방어력11 
저항력12 
스킬Holy Fire 4  3 
근접 공격 (Melee Strike)10  2  2  행동포인트에 따라 1~3회 공격 반격 허용
패시브비정규군 (Irregular)타입
아콘 (Archon)종족
보행 (Walking)
Righteous Verdict어벤저 사망하면, 이 어벤저를 공격한 적은 전투가 끝날때까지  (Heretic) 상태
Devout (Heretic) 유닛에게 +3 
언데드 학살자 (Undead Slayer)언데드에게 +3 
느린 치유 (Slow Healing)
정신 (Spirit) 에 40% 보호 피해 /  확률 40% 감소
숙련 스킬Inflict Immolation
 확률의 근접, 원거리 공격으로   Immolated 상태 이상 부여
Final Vengeance
20  회복하고, 아크 엔젤 로 변신 / 전투가 끝나면 사망 / 변신 후 1 액션 포인트
종족 스킬아콘 예언자 군대 (Archon Prophet Millitary)모든 어벤저 +4 , +5  와 Instant wrath ability 획득
아콘 절대자 군대 (Archon Deity Millitary)보병, 창병, 기병, 비정규군  +2  근접
랭크신병 (Recruit)
훈련병 (Trooper)+1  근접,  +6 
숙련병 (Veteran)+1  원거리,  +1 ,  +6 ,   Inflict Immolation
전문병 (Expert)+1  근접,  +1 ,  +6 
정예병 (Elite)+1  원거리,  +1 ,  +12 ,   Final Vengeance    
챔피언 (Champion)+10 


3 티어 유닛입니다.
원거리, 근거리 모든 공격이 가능하며, 다양한 속성을 포함한 공격을 합니다.
티그란 처럼 종족 상위 유닛이 비정규군이라는 점 특이합니다.
종족 스킬과 랭크 업된 어벤저는 강력합니다.

살아 있을 때에는
어벤저의 공격이 확률적으로 Immolated 상태를 부여하고,
아군에게 적의 모든 공격을 50% 되돌려 주는 Instant wrath 주문을 부여 해주고,
죽기 직전 아크 엔젤로 변신하여 최후의 전투를 치르고,

어벤저가 죽으면
heretic 이단자로 낙인 찍어,
Devout 능력을 가진 아군에게 피해를 더 받게 합니다.

2 티어에 만능 유닛은 발키리 였다면,
3 티어에서는 어벤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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