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리스 모딩 FTL(하이퍼 드라이브)의 레인 수(hyperlane) 수정하기




FTL 방식을 하이퍼 드라이브로 고정하고,
웜홀, 워프가 아닌 하이퍼 드라이브에 맞게 레인 수를 생성해봅시다.
2 .0 부터는 함선에 초기 드라이브가 1 .9 의 3개에서 1개로 줄었습니다.
나머지 2개는 지정된 장소에 구조물로 사용 가능합니다.

유투브에 2 .0 플레이 영상을 보니,
맵 생성 후 나선 사이에 레인 수가 1 .9 보다 많아 보였고,
아무래도 하이퍼 드라이브이다 보니 레인 수를 조정했구나 라고 생각나서,
최대한 비슷하게 생성해 보고자 수정해 보았습니다.


수정할 파일 경로입니다.

Stellaris\common\defines\00_defines.txt

HYPERLANE_GEN_REMOVE_PERC = ? 
HYPERLANE_GEN_REMOVED_MAX_DIST = ? 
HYPERLANE_GEN_REMOVE_TOO_MANY_EDGES = ?

찾기 기능을 사용하는 편이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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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YPERLANE_GEN_REMOVE_PERC = ? 

가장 긴  하이퍼레인을  증가 / 감소 시킵니다.
1.9 현재 기본 값은 0.20 입니다. 90% 로 올려버리면, 하나의 선으로 별들을 이어 버립니다.

  • PERC : 0.90 
  • MAX_DIST : 30 
  • TO_MANY_EDGES : 4 
  • 별 : 800 
  • 맵 : 나선 
별과 별을 이어주는 레인의 외길 인생을 확인 해보자.

FTL Hyper Drive


2.  HYPERLANE_GEN_REMOVED_MAX_DIST = ? 

같은 지점으로 다시 돌아오기 위해 거쳐야 할 별 수를 가리키는 거 같습니다.
거리 증가 감소 입니다.
1.9 현재 기본 값은 30 입니다. 높게 하면 선이 적어지고, 낮게 하면 선이 많아 집니다.
2-arm 나선형으로 설정하면 나선 사이에 이어 주는 레인 수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아래 2-1,  2-2 그림에서 나선 사이 연결해주는 하이퍼레인 수를 비교 해보자.

  • PERC : 0.20 
  • MAX_DIST : 90 
  • TO_MANY_EDGES : 4 
  • 별 : 800 
  • 맵 : 나선 

FTL Hyper Drive
< 2-1 >

-------------------------------------------------------

  • PERC : 0.20 
  • MAX_DIST : 10 
  • TO_MANY_EDGES : 4 
  • 별 : 800 
  • 맵 : 나선 

FTL Hyper Drive
< 2-2 >

확실히 나선 사이에 레인 수가 차이가 납니다.
레인 수로 거점 방어의 중요도와 전쟁 속도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3.  HYPERLANE_GEN_REMOVE_TOO_MANY_EDGES = ?


한 별에 그릴 수 있는 레인 수를 지정 하는거 같습니다.
1.9 현재 기본 값은 4 입니다. 한 별에서 선이 최대 3개 까지 뻗어 나갈 수 있습니다.
숫자 1 차이가 우주에 레인 수가 많이 증가합니다.

  • PERC : 0.20 
  • MAX_DIST : 30 
  • TO_MANY_EDGES : 6 
  • 별 : 800 
  • 맵 : 나선 
하나의 별에 레인 수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 해보자.

FTL Hyper Drive

TO_MANY_EDGES 값을 4로 설정해도,  MAX_DIST 값을 낮게 설정하면 그 이상의 레인 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원본 파일과 모드 안에 파일이 중복이면
모드 파일이 우선입니다.

모드 끼리는 최신으로 덮어진 파일 적용됩니다.
적용 순서는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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